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이야기/가상화폐이야기

비트코인 시세 2024년이 기대되는 이유는?

반응형

아마 꽤나 많은 분들이 비트코인 시세에 관심을 가지는 요즘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크립토 윈터라는 말이 계속해서 언급될 정도로 2023년 후반기 좋지 못한 흐름을 보이던 비트코인 시세는

10월 들어서면서 상승하면서 현재는 4,000만원대까지 회복을 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죠.

상승하는 시점에는 언제나 시장의 관심을 듬뿍 받는 비트코인이기에,

최근 들어 거래량도 늘어나는 모습이고 시장의 관심도 기대감도 커져가는 모습입니다.

 

 

 

매년 10월은 흔히 업토버라고 이야기 할 정도로,  좋은 시세를 보여주던 달입니다.

올해도 지금까지의 비트코인 시세를 보면 업토버 혹은 기회의 10월이라고 부를 수 있을 만큼

괜찮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죠.

좋지 못한 국제정세나 환경에 일부 증시가 좋지 못한 모습을 보이는 것과는 사뭇 대조적이기도 합니다.

 

 

시장은 올해의 상승 보다 오히려 2024년의 비트코인 시세를 더 기대하는 모습입니다. 

실제로 2024년에는 어떤 시세가 나올지 모르지만,

2가지의 큰 꼭지 때문이라 할 수 있는데요.

 

 

많은 분들이 아시는 것 처럼 비트코인은 반감기를 거치게 됩니다. 

이 반감기가 도래할 경우에는 매번 비트코인 시세는 상승을 했었죠.

초기 반감기에는 상당히 큰 상승을 하기도 했고, 굉장히 긴 시간 우상향 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채굴 난이도의 상승으로 공급은 줄어들 수 밖에 없기에

반감기가 되면 해당하는 반감기 근처에서 상승을 기대하는 시선도 상당히 많은 편이죠.

 

 

 

현재 비트코인 시세를 올려 줄 가장 큰 기대감은 여기에 있다고 말하는 전문가들도 상당히 많습니다.

물론 과거에 그랬다고 해서 미래에도 모두 동일한 패턴으로 움직이지는 않겠지만

지금까지 반감기가 있던 해에는 대부분 비트코인 시세는 큰 상승을 보여왔기에 

이에 대한 기대감이 굉장히 큰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요즘 시장에서 가장 이슈가 되고 있는 것 바로 비트코인 현물 ETF승인여부인데요.

SEC가 계속해서 승인 연기를 하고 있지만 이에 대한 연기를 할 수 있는 기한도 정해져있습니다.

특히나 가장 관심이 큰 블랙록의 비트코인 현물 ETF승인은 아무리 늦어도 2024년 3월에는 결정이 나야 하는

부분이기에 이 시기에 비트코인 현물ETF가 승인이 되고 이어서 비트코인 반감기가 이어질 경우

상당히 폭발적인 비트코인 시세 상승이 있을 수도 있겠죠.

 

 

물론 코인이나 주식이나 움직임을 무조건 예측할 수는 없으나,

시장의 전문가 들이나 투자자들인 이에 대한 기대감을 상당히 많이 가지고 있는 듯 합니다.

개인적으로 투자를 할 때 가장 우선 해야하는 것은 리스크관리라 생각하기에

시장의 관점이나 기대감 등은 참고만 하시기를 바란다고 이야기를 하면서도

약 반년도 남지 않은 반감기와 내년 초의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에 관심이 가는 것은 

저도 어쩔 수가 없는 부분인 것 같네요.

 

현재 미국 채권의 변동성도 커지고 있는 상황이고

러시아 우크라이나에 이어서 팔레스타인 이스라엘 쪽의 문제들도 계속 불거지고 있는 모습입니다.

여기에 유가나 인플레이션, 고금리 장기화 등 시장의 불안감도 고조되고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투자를 하시더라도 꼭 리스크 관리는 함께 하시면서 지켜보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저 역시도 지켜보고 그 때가서 손가락만 빨고 있을지,

아니면 그 전에 타이밍을 잘잡고 들어가서 대기를 할지 해당하는 호재가 다가와 봐야 알것 같습니다.

 

반응형